여름의 전설, 싸이 흠뻑쇼가 돌아왔다!
14년째 이어지는 여름의 축제
2011년 첫 공연을 시작으로 올해로 14년째를 맞이한 싸이 흠뻑쇼는 이제 단순한 콘서트를 넘어선 여름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싸이흠뻑쇼'는 싸이의 시그니처 콘서트 브랜드로 여름의 상징로 자리 잡은 공연입니다. 공연 개최마다 티켓 판매 1위, 완판 신화를 기록하고 있으며, 관객과 함께 할 수 있는 콘서트로 매년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25년 싸이 흠뻑쇼 마지막
물이 만드는 마법의 순간들
흠뻑쇼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300톤의 물이 만들어내는 압도적인 스펙터클입니다. 기본적으로 무대는 대문자 I와 같은 형식으로 되어있으며, 무대를 따라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어 있어 물줄기를 맞을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물뿌리기가 아닙니다. 어릴적 분수대에서 뛰어놀던 동심으로 돌아가는 듯한 흠뻑쇼는 모든 관객을 거대한 물놀이장의 주인공으로 만들어줍니다.
실제 관람객들의 후기를 보면:
"진짜 재밌습니다ㅋㅋㅋㅋㅋ 한살이라도 어리실때, 체력 좋으실때 싸이 콘서트 한번쯤 꼭 가보세요!"
"흠뻑쇼는 나같은 히끄무리한 색의 파랑이 아니라 슬찌같은 찐파랑이다"
끝날 것 같지만 끝나지 않는 무한 앵콜
싸이 흠뻑쇼의 또 다른 전설은 바로 무한 앵콜입니다. 흠뻑쇼의 공연 시작 시간은 오후 6시 42분이지만, 공연 종료 시간은 따로 없습니다. 무한 체력으로 유명한 싸이님은 끝날 것 같지만 끝나지 않는 공연을 이어갑니다.
실제로 작년 대구로 흠뻑쇼 갔을 때 조금 지연되서 7시에 시작해서 11시에 나왔던 기억이 있네요 그마저도 제가 너무 힘들어서 나온거지 앵콜곡은 계속 하고있었어용라는 후기가 있을 정도입니다.
스페셜 게스트의 깜짝 등장
흠뻑쇼의 재미를 더하는 것은 사전 예고 없는 스페셜 게스트들입니다. 공연 첫날에는 제시가 첫 번 게스트로 등장해 싸이와 의리를 과시했고, 당일 전속계약을 맺은 화사가 두 번째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했고, 아이유는 2017년 8월 4일서울 잠실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싸이 흠뻑쇼 - Summer Swag 2017> 깜짝 게스트로 출연했어요. 누가 나올지 모르는 설렘이 공연의 재미를 배가시킵니다.
흠뻑쇼 생존 가이드
필수 준비물 체크리스트
- 방수팩 - 핸드폰으로 중간마다 사진도 찍으면서 즐길 수 있는 휴대폰 방수팩 가져가시는게 좋아요
- 모자 - 모자가 없으면 얼굴로 물이 다 들어가서 온전하게 공연을 즐기지 못합니다
- 편한 신발 - 그냥 편한 메모리폼샌들이 더 나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 갈아입을 옷 & 수건
- 얼음물 - 얼음물 꼭 사가시면 좋겠고
관람 꿀팁
- 지정석도 공연 내내 진짜 앉아있을 시간이 없당..! (싸이가 계속 챙겨줌..)
- 흠뻑쇼는 어차피 우리끼리 놀러오는거라고 - 함께 간 사람들과 실컷 놀아보세요!
- 무대 근처에 바로 기대어 설 수 있다면 서시고, 아니라면 무대에서 멀리 뒤로 빠지시면 오히려 더 잘 보입니다
히트곡 총집합, 23년 차 가수의 위엄
이번 서울 공연에서 싸이는 'That That' '예술이야' 'DADDY' 'I LUV IT' '젠틀맨' '아버지' 'NEW FACE' '강남스타일' '연예인' 등 다양한 히트곡을 연달아 선보였고 관객들을 열광케 했습니다. 싸이님은 모든 앨범 수록곡을 정말 다 부릅니다. 긴 공연시간만큼 꽉 채우세요.
감동의 순간들
최근 대전 공연에서는 싸이는 지난 7월 14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해당 공연 영상을 게재하며 "분명 5시까지 목소리가 나오지 않았는데, 오늘 여러분은 나에게 무슨 마법을 부린 겁니까"라며 놀라움과 감사를 표했습니다. 싸이는 "목도 몸도 랩도 노래도 춤도 1500명의 스태프도 날씨도 그리고 오늘 관객도 정말 가슴 저미도록 아름다웠습니다"라며 감격스러워했습니다. 이처럼 가수와 관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진정한 소통의 무대입니다.
마치며
흠뻑쇼에서 쓰이는 물이 약 300톤이라고 한다는 것처럼, 싸이 흠뻑쇼는 그 어떤 공연보다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합니다. 멈출 줄 모르는 공연 세트리스트와 앙코르 무대는 어떤 콘서트, 가수와도 비교할 수 없는 23년 차 현역 가수 싸이의 위엄을 보여주기에 충분했다.
여름 한 번쯤은 일상을 벗어나 물과 함께 춤추고, 노래하며 진정한 해방감을 만끽해보세요. 싸이 흠뻑쇼는 단순한 공연이 아닌, 평생 잊지 못할 여름의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한살이라도 어리실때, 체력 좋으실때 싸이 콘서트 한번쯤 꼭 가보세요!" - 실제 관람객 후기
#싸이흠뻑쇼 #PSY #여름축제 #콘서트후기 #흠뻑쇼2025
0 댓글